Window7의 캡쳐도구는 마음에 들지 않아!
요즘에는 윈도우즈7을 깔면 자동으로 캡쳐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윈도우즈7의 기본캡쳐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이용하기는 편리한데 화질이 '영~' 구리거든요. 특히나 JPG파일로 웹페이지를 캡쳐했을 때에는 글씨 주위가 지저분하게 되어서 마음에 들지 않았답니다. 

윈도우즈7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캡쳐도구,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이 윈도우즈7의 캡쳐도구가 부족하다 생각하시거나, 캡쳐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설치하지 않고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① 오픈캡쳐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오픈캡쳐'입니다.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인 Ver2.2010032301을 첨부시켜 놓았으니 아래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캡쳐 프로그램은 시스템내에 설치되지 않고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예요. 학교나 피시방에서 잠깐 캡쳐할 일이 생기면 바로 다운 받아서 실행하면 좋겠죠?



스크린샷에서 보듯이 깔끔한 레이아웃을 보여주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사용시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개발자 홈페이지에 질답게시판이 있으니 바로 물어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는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imples.kr/bbs/group.php?gr_id=11)



② 칼무리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칼무리 입니다. 원하는 범위, 저장할 포맷을 선택하신후 PrintScreen 키를 누르시면 캡쳐를 할 수 있고요, 메뉴는 칼무리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시면됩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가능한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최신 버전인 2.12를 첨부해 놓았으니, 다운 받으셔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페이스는 심플하지만, 성능은 뛰어나답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작업할 일이 생겼을 때...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만 있는게 아니라 가끔씩 학교나 회사, 공공기관 컴퓨터와 같이 익숙하지 않은 장소에서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생겨요. 이럴 때 캡쳐를 해야할 일이 생기면 여간 골치아픈게 아닙니다. 포토샵을 설치해서 쓰자니 너무 무겁고, 그림판을 사용하자니 기능이 딸리고... 이럴 때 오늘 소개한 캡쳐 프로그램이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도 가볍고 설치도 필요없으니 한번씩 사용해 보시고 자기에게 맞다 싶으면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 Posted by 이남자 | 2010. 5. 4. 19: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