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식 솜털세안법'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라는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그렇다면 '아기피부 세안법'은 뭘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궁금증을 참을 수 없어서 바로 '아기피부 세안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기피부 세안법'이 약지(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한 세안법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지난 솜털세안법에서 '지나가다^^'님이 댓글로 달아주셨던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주는 세안법'이 바로 '아기피부 세안법'이였습니다.

가타부타 길게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으로 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 거라 생각합니다. 일본의 유명한 피부미용 전문가 '무사시 리에'님이 TV쇼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아기피부 세안법'을 설명한 영상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같이 한번 보실까요?


뷰티 컨설턴트 무사시 리에님의 '아기피부 세안법'


세안하면서 주름을 만들고 있진 않으세요?
저, 이 영상 보면서 엄청 놀랐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하던 세안법이 '가로주름, 팔자주름, 수분박탈, 탄력저하'의 원인이었기 때문이죠. 매일매일 세안하면서 '주름'을 만들고 '노화'를 촉진시키고 있었다니 정말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이제부터라도 '아기피부 세안법'을 통해서 주름 줄이는데 노력해야겠어요. 이제라도 알게되서 정말 다행입니다.


세안시 주름을 만들어내는 나쁜 습관들
  • 자신의 체온보다 '높은 온도'로 세안을 한다
    (=> 고현정씨가 히터를 절대로 쐬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
  • 세안하면서 얼굴을 '박박' 문지른다
    (=> 가로주름, 눈가주름의 원인. 젊을 땐 안보이지만 피부층 아래에 알게모르게 주름을 만든다!)
  • 비누거품을 닦아낼때도 물로 '박박' 행궈낸다
    (=> 위에서 말했듯이 이런 습관이 약한 피부 자꾸 접히게하고 결국, 나이가 들었을 때 주름을 도드라지게 한다!)
  • 샤워하면서 대충 세안을 한다
  • 세안 후에 수건으로 '박박' 닦는다


'아기피부 세안법'을 배워보자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아기피부 세안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사시 리에'가 소개하는 세안법에 제가 알고있는 세안법을 추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안용 거품을 많이 만들어 낸다. 
 - 세안을 할때 거품을 많이내야 피부 속 모공까지 스며들어 완벽한 클렌징이 됩니다.
 - 거품을 내는데에는 거품망이나 스펀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리에씨의 말에 따르면 '야구공 크기'정도로 거품을 내야 가장 좋다고 합니다.

2. 거품을 얼굴에 '얹'는다.
 - 절대 얼굴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얼굴에 살포시 거품을 얹힌다는 느낌으로 발라줍니다.

3. 약지(네버째 손가락)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문지른다.
 - 약지의 첫 마디만을 사용해서 둥글게 원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문지릅니다.
 - '솜털세안법'을 응용하여 솜털의 결 반대방향으로 문질러도 좋겠습니다.
 - 얼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늘을 보면서' 문지릅니다.

4. 거품을 씻어낼 때, 물을 튕겨서 씻어낸다.
 - 위에 사진에서 보았듯이 물을 튕기면서 씻어냅니다. (얼굴에 주름이 잡히도록 절대 박박 씻어선 안됩니다!)
 - 얼굴의 한쪽 면을 씻어내고, 다음에 반대쪽 면을 씻어냅니다.

5. 아기의 얼굴을 닦듯이 조심스럽게 수건으로 닦는다.
 - 수건으로 빡빡 문대야 시~원하게 닦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게 다 주름이 됩니다.
 - 갓 태어난 아기를 닦듯이 조심스럽게 닦아줍니다.
 - '수건에 얼굴을 잠시 갖다 댄다' 하는 정도의 느낌이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기피부 세안법'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피부관리에 좋은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것도 알아두세요!
1. 피부단식

무사시 리에님은 주2회 '피부단식'이란 걸 한다고 합니다. 피부 스스로 자생능력을 갖기 위한 방법이라고 하네요. 피부에 너무 많은 영양소를 주게되면 스스로 자생할 수 있는 능력이 사라지게 되므로 주 2회정도는 세안 후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잔다고 합니다.

2. 아침엔 세안제를 쓰지 말라

요즘 화제인 '물세안'이라는 건데요. 아침과 저녁에는 피부에 남아있는 성분이 다릅니다. 아침에 경우에는 수면 후에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좋은 영양소들이 남아있는 반면에, 저녁에는 하루종일 외부환경과 싸우면서 피부에 쌓인 노폐물이 덕지덕지 붙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각기 다른 피부상태를 똑같다고 인식하여 클렌저로 똑같이 씻어낸다면 어떻게 될까요? 저녁에는 그렇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아침에는 세안제에 들어있는 세정약품들이 피부에 남아있는 좋은 영양소를 빼앗아가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아침에는 물만 이용해서 닦아내는 '물세안'이 좋다고 하네요. (물세안 관련해서 포스팅 또 하겠습니다) 


이 외에 피부관리를 위한 여러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무사시 리에'님과 '세안'에 관련된 팁만 적어보겠습니다. 여러분들, 혹시 세안하시면서 '주름'을 만들고 계시진 않은가요? 오늘 배운 '아기피부 세안법'으로 주름을 줄이는 세안을 시작하도록 해요!


(+ '아기피부 세안법'에 더 알고싶은 분들은 번역된 책이 있으니 구입해서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아기피부 세안법 - 10점
무사시 리에 지음, 이서연 옮김/헤르메스미디어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 Posted by 이남자 | 2010. 5. 8. 1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