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레뷰, <스타킹2집> 리뷰 당첨자가 되었습니다! 라는 글을 통해서 <스타킹 2집>의 리뷰당첨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었죠. 드디어 레뷰에서 <스타킹2집>을 보내주었습니다. 깜찍한 소포와 함께 스티커도 보내주었네요. ^-^ 

 
'감옥에 갇히다'? 어떤 노래지?

'감옥에 갇히다' 는 프로젝트 앨범 스타킹의 두번째 싱글 입니다. 타이틀곡 '감옥에 갇히다'는 작곡가 정필승과 김두현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곡인데요. 작사부터 컨셉까지 두 작곡가가 상의하여 진부한 이별이야기와는 차원이 다른 이별노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감옥에 비유한 새로운 느낌 가사가 그런 면을 보여줍니다. '감옥에 갇히다'는 실제로 감옥에 갇혔다는 내용이 아니라, 이별 후에 추억이란 감옥에 갇혀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슬퍼하는 여인의 노래입니다. 이별의 아픔을 감옥에 갇힌 것 같은 비유한 것이 재미있네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 보내고 캄캄한 감옥에 갇힌 기분은 어떨까요? 앞이 보이지 않는 막막한 감정을 가사에 잘 담은 것 같습니다. 저는 두번째 트랙인 '제발 가란말야'보다 '감옥에 갇히다'가 더 좋았어요. 가사가 맘에 와닿았거든요. 아름다운 멜로디에 요즘 트렌드인 미디엄 발라드로 편곡해서 듣기에도 좋았어요.

'리디아'를 발견하다

그리고 <스타킹2집>의 타이틀곡 '감옥에 갇히다'는 SBS골드 미스가 간다의 삽입곡 '여자의 청혼'을 부르고 거북이 출신 '수빈'의 정규앨범 타이틀곡 '여자가 담배피는게'를 피처링한 신인가수 리디아가 보컬로 참여하였습니다. 리디아는 신인가수 답지않은 깊이있고 호소력있는 가창력을 보여주는데요. 음색이 너무 좋아서 예전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들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수빈'의 정규앨범 타이틀곡 '여자가 담배피는게'를 피처링한 리디아

<KP옴니버스 앨범>을 통한 새로운 발견

리뷰대상인 <스타킹2집>외에도 <KP옴니버스 앨범>도 같이 보내주었습니다. 스타킹, 수빈, 조영은, 김수영, 고재천, 티라미슈, 이지혜 등등 다양한 가수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KP옴니버스 앨범> 트랙정보
  1. 눈물아 제발 멈춰줘 - 이지혜
  2. 제발 가란말야 - 스타킹
  3. 여자의 청혼 - 조영은
  4. 이별을 덮어두고 - 레이디요요
  5. 보낼자신이 없어 - 수빈
  6. 너만 자꾸 보여 - 페퍼민트
  7. 돈을달라 - 아바타
  8. 군인인게 죄니 - 김수영
  9. 잊을때도 된듯한데 - 에스프레소
  10. 왜이러니 - 목경
  11.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 티라미슈
  12. 크리스마스의 고백 - 해피걸스
  13. 카드명세서 - 고재천

다양한 가수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KP옴니버스 앨범>

특히, 저는 이지혜씨의 '눈물아 제발 멈춰줘'가 제일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이지혜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 외에도 많은 가수분들의 곡이 있었는데, '군인인게 죄니'가 재밌었습니다. 군인 애인이 있었던 여자분들이라면, 또 군대에서 애인을 사겨봤던 사람이라면 참 공감가는 노래일 것 같아요.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곡들도 참 낭만적이고 따뜻했습니다. 겨울에 들으면 딱일 것 같아요.


<KP옴니버스 앨범>에서 가장 좋았던 이지혜의 '눈물아 제발 멈춰줘'


<스타킹2집>의 성공을 기원하며...
요즘 한국 대중음악 시장은 너무 아이돌 위주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앨범을 들어보니 실력있는 숨은 가수들이 정말 많구나 하는 것을 느꼈어요. 특히 신인가수 리디아의 '감옥에 갇히다'는 가사의 참신함과 안정된 음색이 돋보였습니다. 여타 기성가수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KP옴니버스 앨범>을 보내준 것도 다른 가수들을 소개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기존의 아이돌 위주의 대중가요에 질리셨거나 숨어있는 가수들을 찾고계신 분들은 <KP옴니버스 앨범>을 꼭 들어보십시오. 숨은 보석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이렇게 이야기하는 것보다 <스타킹2집>의 노래를 직접 들어보는게 낫겠죠? 레뷰 홈페이지에 가시면 '감옥에 갇히다'를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유튜브에 가셔도 들을 수 있고요! 아마 귀에 쏙쏙 들어오실 거예요. 한번 들어보시고 맘에 들면 미니홈피나 블로그 배경음악으로 해놔도 좋겠죠? 앞으로도 실력있는 신인가수들이(KP옴니버스 앨범에 참여한 가수들 같이...)많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스타킹2집>이 그 시작이었으면 좋겠네요. <스타킹2집> 화이팅! ^-^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 Posted by 이남자 | 2010. 5. 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