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를 하기에 앞어서 우선 자신의 '피부나이'가 몇살인지 알아야겠죠? 10대 후반, 20대 초반, 20대 중반, 20대 후반, 30대 초반, 30대 중반 ... 각 나이에 맞는 피부관리가 정해져 있답니다.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부모님이나 친구들의 정보가 피부관리를 하는데 절대적이었을 거예요.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보다는 직접 내 주위의 사람이 겪은 체험이 더 직접적으로 느껴지니까요. 그래도 인터넷의 정보를 잘만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 피부나이는 몇 살일까?



대한피부과학회에서 만든 피부나이 테스트 시트예요. 게임같이 재미있는 테스트를 통해 어떤 행동들이 피부를 노화시키는지 자연스레 알 수 있게 해줘요. 저는 테스트 해봤더니 제 나이에서 1~2살 어린 정도로 나오네요. 하지만 저는 피부가 안좋기 때문에 그만큼 신경써서 그런거지 이게 실제 나이랑 맞진 않다고 봐요. (그게 진짜 제 피부나이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ㅜㅅㅜ)

저 위에 있는 항목들은 대부분 여성들이라면 알아서 잘 지키는 것들이니까 그렇게 마이너스 되는 경우는 없을거예요. 그런데 항목에서 기능성 화장품이 무조건 +1이라고 되었는데요, 기능성 화장품이 오히려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어요. 기능성 화장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골라 써야해요. 어린 나이에 쓰면 피부에 악영향을 끼친다거나, 상반되거나 서로 궁합이 맞지 않는 제품을 섞어쓰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몇가지 사용하는 기능성 화장품이 있는데 (주로 피부과에서 받은것들) 사용할때 제품 설명서나 성분들을 꼼꼼히 살펴봐야겠어요.
기능성 화장품이란?
- 기초화장품보다 뛰어난 치료, 보완효과를 보이는 성분을 주성분으로 하여 원하는 부위에 제 작용을 하도록 만든 화장품
- 피부에 대해 생화학적 효능․효과를 나타내는 화장품으로서 2000. 7에 시행된 국내 화장품법에서는 피부미백, 피부주름개선,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한정하고 있다.
 - 기능성 화장품(Cosmeceutical)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할 수 있는 공식적으로 인정된 용어는 아니지만 의약품과 화장품의 양그룹 사이에 존재하면서 유효성 및 안전성이 향상된 제품을 의미한다.
그리고 아침저녁 세안하는 것도 +1로 되어있는데요. 최근에는 아침 물세안이라고 해서 아침에는 클렌징없이 물세안만 하는게 피부에 좋다니까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것은 -1이네요. 저번에 신문기사에서 커피가 노화에 좋다고 본 것 같은데... 역시 음식물과 피부의 관계는 확실하게 이렇다고 단정지울 수 없나봐요.


여러분의 피부나이는 어떠신가요? 혹시 피부 나이를 거꾸로 먹고 계신건 아닌가요?
테스트를 통해 피부나이를 확인해 보세요!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 Posted by 이남자 | 2010. 5. 7. 13: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