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W퓨리피 우현증 원장에 따르면 "고현정의 실제나이가 40대인데 비해 피부나이는 22세"라고 합니다. 그러한 동안 피부법의 비결로 '고현정식 세안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SBS스타킹에 우현증 원장이 출연해서 직접 세안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네요.


고현정식 솜털세안법, 꽈배기 세안법

솜털세안법에서 중요한 것은 솜털 결대로 세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솜털 결의 '반대'방향으로 세안을 하는 것인데요. 이것은 솜털 안쪽에 쌓이기 쉬운 노폐물이나 먼지들을 닦아내는데 효과가 좋은 세안법이라고 하네요.



 
고현정식 솜털세안법, 과연 좋을까?
영상을 보고 난 뒤에 바로 '고현정식 세안법'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솜털이 난 방향의 반대로해서 클렌저로 촘촘하게 문질러 보았습니다.

고현정씨는 이러한 꼼꼼한 세안법 때문인지 평소 세안시간이 30분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저는 보통 6~7분정도 세안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서인지 30분까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래서 평소 하던 습관대로 세안시간은 맞추되 세안법에서 차이를 두고 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이전에 세안을 했을 때보다는 좀 더 개운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피부도 좀 더 당긴하고 해야하나? 평소보다 오래 문질러서 그런지 시원한 감은 있는데 뭔가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세안법을 할때는 순한 클렌저를 사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자극적인 여드름용 세안제는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것 같네요. 최대한 순한 클렌저 or 거품이 많이 나는 세안제를 사용하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고현정식 솜털세안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거품세안제를 솜털 결을 따라 얼굴에 발라준다. (거품세안제가 아니면 거품을 많이 내서)
  2. 솜털 난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부르럽게 문질러준다.
  3. 물로 행궈낼 떄에도 솜털 결 '반대' 방향으로 행궈준다.
  4. 세안 후에 처진 느낌이 들 때에는 녹차팩 등으로 관리를 해준다.


저같은 경우에는 약간 민감한 피부라 그런지 이런 세안법을 매일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스크럽제를 쓰듯이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는 관리차원에서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세안을 하고난 후에도 트러블이 올라오면 왠지 '내가 세안을 잘못해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건가?'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이런 경우에 세안법에 문제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런 분들은 한번쯤 시도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팁!)
솜털세안법이나 아기피부세안법을 할때는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해서 살살 문질러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세안을 할때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하는 것이 피부에 자극이 덜간다고 합니다. 평소에 쓰지않는 손가락이라 세안할 때 더욱 신경을 써가면서 세안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당장 오늘부터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해서 해봐야겠습니다. (좋은 팁을 댓글로 알려주신 '지나가다^^'님 감사합니다.)

(+'아기피부 세안법' 추가!)
'네번째 손가락'을 이용하여 세안하는 '아기피부 세안법'이 궁금하세요? 피부수분을 빼앗지 않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게 하는 '아기피부 세안법'을 배워보세요!
- 세안하면서 '주름'을 만들고 계시진 않나요? <아기피부 세안법> 

'방송연예/여자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 Posted by 이남자 | 2010. 5. 8. 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