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을 본 사람들의 반응들

1. 로션, 스킨,크림, 에센스까지 이런 제품들이 점성성분을 덜 첨가하고 더 첨가했을뿐이지 동일한 제품이란 얘기도 나오는군요. 외국여성들은 우리나라 여성처럼 이것저것 찍어바르지않는다고 하고요.. 스킨.로션. 크림 우리가 기본이라고 생각하는 3종세트가 거의 동일한제품이고, 동일한 제품을 여러번 겹바르는 거랑 똑같네요..

2. 화장품 다이어트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지요.. 저도 로션 하나 빼니 훨 낫더라구요. 트러블도 안 나고. 많은 여성들이 아는 이야기이고, 또 많은 여성들이 모르는 이야기이기도 한데 저걸 안다고해서 인생이 더 심플해지지도 않아요. 자외선 차단제를 적량(아주 많음) + 수차례 덧발라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생기기도 하거니와 몇개씩 바르면서 내 피부가 좋아질거라는 헛된 믿음대신 표피에 확실히 작용하는 기능성 화장품(펩타이드랄지) 을 찾아 헤메게 되고, 더 나아가 레이저에 박피까지-!!

3. 재밌네요. 똑같은 제품에 향과 색상만 달리해서 고가의 제품이라고 했더니 9명 중 5명이 고가의 제품이 더 낫다고... 그래도 4명은 별 차이 없다고 판단했네요. 

4. 화장품뿐 아니라 자기가 돈 좀 들인 제품에 대한 나쁜 평가에 귀를 틀어 막는 건 자주 보이는 태도죠. 심플하게 살려면 차라리 '님들 좋은 파데 추천해 주세요' 하는 태도가 더 좋아요. 괜히 더 알아 봐야 어떤 파데가 좋은 파덴데요? 지속력? 커버력? 자연스러움 ? 자외선 차단? 자극 없음? ....이렇게 혼자 머리털 쥐어 뜯게 됩니다.

빨리 보고싶네요. 방송에서 F사, G사, E사 등등이 나왔다고 하는데, 제가 한번 방송 다시보고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듣자하니 한 회사중에는 10초당 1개씩 팔린다며 홍보했던 제품이 있다고 하던데...

http://www.kbs.co.kr/1tv/sisa/kbsspecial/preview/index.html

화장품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진실, KBS스페셜

현재 한국여성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 (기초화장품사용량: 한국8, 일본6~7, 유럽 2~3, 에스티로더 조사) 당연히 국내 화장품시장도 성장을 거듭해 올 해 8조2천 억 원을 바라보고 있다. 젊음을 돌려 줄 것 같은 화장품 회사의 주장엔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일까?

 

우리는 매출 30조원 대의 전 세계 1위 기업을 포함해 고가화장품회사 13곳(국내 2, 외국사11)에 효능근거자료를 요청했다. 이중 10개 회사가 자료 제공을 거부하거나 단순 홍보자료를 보내왔다. 바쁘거나 그럴 필요를 못 느낀다는 이유였다. 나머지 3개 회사는 근거자료와 취재를 허락했다. 국내외 전문가들과 이 자료를 분석하고 해당 회사를 직접 방문 취재했다.

의문1. 화장품, 순서대로 다 발라야 하나
의문2. 고가화장품의 효능, 저가보다 뛰어난가
의문3. 화장품의 효능, 어디까지 인가
의문4. 화장품 원료, 얼마나 비싼가
의문5. 화장품 효과 본 느낌, 어디서 오나
의문6. 화장품, 과연 안전한가

직접 임상실험도 실시했다. 

실험은 건국대병원 피부과 최용범교수가 맡았다. 여성 25명의 얼굴 양쪽에 미백특허성분을 내세우는 F사(매출규모 7조원대의 회사)의 13만원대 제품과 미백기능이 없는 1만원대 단순 보습제품을 바르게 했다. 본인들에겐 제품의 정보를 알리지 않았다. 8주 후 제품을 바르기 전과 후, 그리고 양쪽의 차이를 측정했다.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효능이 뛰어나다는 제품은 어떨까?

여성지의 화장품전문기자들을 대상으로 최고화장품을 물었다. 설문조사결과 주름개선 분야에서 외국계 G사의 제품(14만원대)이 뽑혔다. 전 세계에서 20초마다 하나씩 팔린다는 화장품이다. 역시 비교제품은 단순보습제품(1만원대)으로 하고 8주간 19명의 얼굴 양쪽에 발라보는 임상실험을 실시했다. 이 결과 역시 의외였다.

***‘비구니스님 VS 고가화장품 사용 여성’, 과연 누구 피부가 더 좋나?***
***대한피부과학회 의뢰, 화장품 효능에 관한 설문결과 공개!***

 

모든 여성의 친구이자 희망인 화장품, 화장품이 과연 노화와 주름의 두려움에서 여성을 구원할 수 있을까? 

KBS스페셜이 장장 5개월간 한국,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취재를 통해 화장품회사들이 여성들에게 결코 알려주지 않는 진실을 밝힌다.

'방송연예/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보기 | Posted by 이남자 | 2010. 5. 9. 21:06


: